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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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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주)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등록일
2015-12-18
조회수
5572
첨부파일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 2015 소비자중심경영(CCM) 평가 인증 획득!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 소비자 마음 읽는

브랜드로 브랜드 위상 높였다     


-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평가에서 인증 획득

-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서비스 인정 받아

- ​스포츠업계, 동종업계 최초 인증 획득


 

 

  • 사진 설명

    18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동승통상(요넥스 코리아) 김철웅 대표(왼쪽 첫 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www.yonex.co.kr)이 지난 18일 금요일, 서울 중구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평가는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통해 소비자들의 권익과 후생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대한 인증제도다. 2011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공신력 높은 평가로 자리잡았다.

 

동승통상의 이번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획득은 스포츠업계와 동종업계 최초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CCM평가에서 동승통상은 ▲리더쉽 ▲CCM체계 ▲CCM운영 ▲성과관리 총 4개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소비자 정보제공과 불만관리 항목을 평가하는 CCM운영부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승통상의 가장 중심이 되는 CCM운영으로 고객패널단 운영을 들 수 있다. 고객패널단으로로부터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에 대해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고 검토해 이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요넥스코리아 홈페이지에서 라켓렌탈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입하기 전 자신에게 잘 맞는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로 운영 이후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외에도 서비스 품질관리와 고객 보호 부분에 특히 전문인력을 강화했으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보다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동승통상 김철웅 대표는 “앞으로도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들어 전 국민들의 생활 체육 확산과 건강 증진에 힘쓰겠다는 기본을 지켜나갈 것;” 이라고 밝히며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는 무엇인가! 

 

 

   http://www.kca.go.kr/wpge/m_210/ccm1100.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