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Region

보도자료

요넥스코리아와 요넥스 계약 선수들의 활약상을 소개하는 장소입니다.

제목
[NEWS] ㈜동승통상, CCM 동종업계 최초 4회 연속 인증 획득
등록일
2021-12-03
조회수
327
첨부파일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 소비자중심경영(CCM)

 

동종업계 최초 4회 연속 인증 획득

 



 

 

스포츠 용품 브랜드 (주)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대표 김철웅)이 동종 업계 최초 4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받았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인증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올 하반기 106개 기업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수여했으며 재인증을 받은 기업은 (주)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를 포함해 67개사이다.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는 앞서 2015년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해 올해 3차 재인증(4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는 2015년 CCM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조직개편을 통한 CCM 체계화, CCM홍보 활성화 등 CCM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CCO로는 YONEX사업본부의 본부장이 임명되어 CCM운영의 총괄을 책임지고 있다. CCM 운영부서로는 영업지원팀이 실무적인 역할을 하며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여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선도기업이 된다."는 소비자중심경영의 비전을 바탕으로 매년 대표이사의 신년사를 통하여 "고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2013년부터 현재까지 9년 동안 운영해온 고객패널단을 비롯해 고객 렌탈 서비스, 매년 실행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스포츠의 즐거움을 통해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미션을 통해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다문화가족 대회 지원, 꿈나무 육성을 위한 초등학교대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 배드민턴 및 테니스 등 스포츠 발전을 위한 배드민턴국가대표 및 종목별 엘리트 팀/선수, 동호인팀 후원 등 다방면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김철웅 대표는 ‘코로나 19 펜데믹 상황으로 인한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접점 인력 유지 및 CCM 체계를 유지하기 위해 전사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대가 어떠한 형태로 변화하더라도 기업의 존속과 발전의 중심에 소비자가 있다는 점은 변하지 않는다. 앞으로도 전사적인 CCM 내재화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언제나 고객에게 정직하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받는 선도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